다리 아픈 이유 다리 통증 원인 증상
여러분은 운동을 하거나 오랫동안 서 있는 다음 날 적어도 한 번은 다리가 아팠을지도 모릅니다. 다리 통증은 누구에게나 흔한 일이기 때문에 그냥 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쉴 때도 통증이 있다면 어떤 원인과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리 통증의 원인과 증상입니다.
1. 무릎 관절이 아플 때,
무릎 관절이 아프면 퇴행성관절염이나 연골 연화가 의심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 통증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젊으면 연골이 닳아 연골 연화나 대퇴사두근이 생기는데, 특히 나이가 들면 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합니다.
2. 골반통증이 있을 때,
골반 다리에 통증이 발생하면 고관절 관련 질환이 의심됩니다. 골반 다리는 몸의 무게를 받는 부분으로 걷거나 달릴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무릎 관절처럼, 연골과 인대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발목 관절이 아플 때,
발목 관절 통증이 발생하면 관절이 붓고 통증이 생깁니다. 발목관절은 퇴행성관절염,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입니다. 이런 증상이 흔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다리 전체가 아플 때,
위의 증상과 달리 다리 전체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공동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다리의 동맥과 정맥 질환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동맥 경화와 정맥 통증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발생할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 기타 원인 및 증상이 있습니다.
다리 통증의 원인과 증상은 증상만으로 진단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합니다. 휴식 후에도 다리에 통증이 있다면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댓글